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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MicroSD 카드 저장 및 녹화 오류 문제 해결 방법 - 액션캠 및 액션카메라 블랙박스

액션캠으로 촬영한 영상이 예상보다 짧게 나오는 문제를 경험한 적이 있으신가요? 이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글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우선, 마이크로SD 카드의 오류 점검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루프 녹화, 타임랩스 기능 설정부터 메모리 카드의 정품 여부 및 포맷 방법까지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끝까지 읽어보세요. 또한, SD카드 재구매 시 추천 모델 리스트와 제조사 문의 방법도 함께 소개합니다. 액션캠 영상 문제로 고민 중이라면 이 가이드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마이크로SD 카드 512기가로 영상 녹화 - 오류

유튜브 채널 마이크로SD 카드 관련 질문을 바탕으로 포스팅 작성 되었습니다.
제가 512기가로 샀는데 영상을 50분 정도 촬영 한 것들이 다. 1분밖에 안 나오는데 혹시 이건 왜 이런 건지 아시나요ㅠㅜ

2. 마이크로SD카드 (MicroSD 카드) 오류 점검 및 해결 방법

설정 확인
루프 녹화 : 루프 녹화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 기능이 활성화되면 일정 시간마다 영상을 덮어쓰게 됩니다.
타임랩스 / 하이퍼 랩스 녹화 기능 :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 기능이 활성화 되면 몇시간의 영상을 빠른 화면으로 짧게 녹화하게 됩니다. 이러한 모드는 일반적인 녹화 시간과 다르게 파일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물어보니 이런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녹화 해상도와 프레임 레이트 설정 : 확인하세요. 높은 설정일수록 더 많은 저장 공간을 사용합니다.
메모리 카드 문제 및 점검
메모리카드 정품 확인: 메모리 카드가 정품이고 액션캠과 호환되는지 확인하세요.
메모리 카드 포맷: 메모리 카드를 포맷 해보세요. 카메라 내에서 직접 포맷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모리 카드 스펙 문제: 메모리 카드의 속도가 충분하지 않거나 카드에 문제가 있을 경우 제대로 저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메모리 카드로 교체해보거나 카드의 상태를 점검해보세요. 다른 메모리 카드로 테스트해보세요.
카메라 점검
4K 가 아닌 다른 해상도 촬영 테스트 : 저해상도로 녹화를 해보시고 저장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합니다.
배터리 상태 확인 :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외부 전원을 연결하고 테스트해보세요.
펌웨어 버전 확인 : 카메라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보세요.
공장 초기화 시도 : 공장 초기화를 시도해보세요.
파일 손상 복구 시도
촬영 중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메모리 카드에 문제가 생겨 파일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파일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기타 사항
영상 저장 설정 (블랙박스 또는 다른 카메라의 경우에 한함 - 오즈모 액션 비해당):
액션캠의 설정에서 일정 시간마다 파일을 나누어 저장하도록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분마다 파일을 나누어 저장하도록 설정되어 있다면 50분 촬영 시 5개의 파일이 생성됩니다. 모든 파일을 확인해보세요.
영상 재생 플레이어 코덱 문제:
재생 프로그램이 해당 영상의 코덱을 지원하지 않아서 재생 시간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VLC Media Player / 곰플레이어 / 팟플레이어와 같은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시도해보세요.
사용자가 할 수 있는 마지막 테스트 진행
일단 백업 먼저 진행
카메라 기능 설정 초기화 진행
SD카드 장비 내에서 포맷
다른 SD 카드로 테스트
생 초기화 설정 상태에서도 오류 증상 발견 시
A/S 요청 !!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보시고,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액션캠의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마이크로SD 카드 구매 시 제조사 권장 SD 카드 목록이 존재하니 해당 목록 참조하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마이크로SD 카드 재구매 시 제조사 권장 SD 카드 구매

저는 DJI 오즈모 액션4 구매 시점 부터 128기가, 256기가, 512기가 모두 삼성 에보 플러스 모델을 구매하여 1년 가까이 사용 중에 있고 지금도 쓰고 있습니다만, 삼성 SD 카드는 DJI 제조사 권장 모델이 아니다 보니, 종종 카메라 별로 호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삼성 모델은 DJI 오즈모 액션4 에 사용하는 걸 그리 추천 드리지 않사오니, 아래 DJI 에서 공식적으로 추천하고 있는 SD 카드 구매하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단, 용량은 512기가 추천 드리는 건 변함없습니다~!!

1) DJI Osmo Action 4 추천 SD 카드 리스트

As per checking, for Osmo Action 4 the recommended SD card as per below: Recommended models:
SanDisk Extreme PRO 32GB U3 A1 V30 microSDHC
Kingston CANVAS Go! Plus 64GB U3 A2 V30 microSDXC
Kingston CANVAS Go! Plus 128GB U3 A2 V30 microSDXC
Kingston CANVAS React Plus 64GB U3 A1 V90 microSDXC
Kingston CANVAS React Plus 128GB U3 A1 V90 microSDXC
Kingston CANVAS React Plus 256GB U3 A1 V90 microSDXC
Lexar Professional 1066x 64GB U3 A2 V30 microSDXC
Lexar Professional 1066x 128GB U3 A2 V30 microSDXC
Lexar Professional 1066x 256GB U3 A2 V30 microSDXC
Lexar Professional 1066x 512GB U3 A2 V30 microSDXC - 쿠팡 82300원 다소 비쌉니다
4K 고속 전송 데이터 처리가 된다하니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거 같습니다.

4. 최후의 수단 - DJI 싱가폴 온라인 문의 - 또는 각 제조사 문의

DJI 싱가폴 온라인 문의 채팅 페이지 링크
만약 위의 방법들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제조사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거나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채팅 상담은 위 링크 들어가면 사람이 딱! 나타납니다.
이때 궁금한 사항 준비하시고 답변 보내시면 됩니다.
영어는 번역기 쓰시면 됩니다. 24시간 답변이 가능하고 전세계에서 문의가 오기 때문에, 간단한 영어 쓰셔도 상세히 답변 해주니 걱정 하지마세요.
메모리카드 모델명 + 실제 녹화된 파일 등을 전송하시면 더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담당자도 이 2가지 사실을 요청합니다.
DJI 싱가포르 온라인 채팅 상담 24시간 상담 내역 중
고객센터의 이 날 답변은 하이퍼랩스 비디오로 녹화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답변을 제공했습니다. 영상이 녹화되고 재생이 되고 있다는 건 저장이 된 상태인데 대부분의 경우 이 경우라고 하지만, 메모리카드와 기계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 그러니 꼭 각 카메라 제조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DJI 싱가포르는 24시간 답변 가능하다 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액션캠 영상 길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설정 점검, 메모리 카드 상태 확인, 펌웨어 업데이트 등 여러 단계를 시도해보면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될 것입니다. 그래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제조사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거나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질문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또한, 마이크로SD 카드 구매 시 제조사 권장 SD카드를 참고하여 올바른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추천하는 제품을 구매하시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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