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 플랫폼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열정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것만으로는 수익을 창출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까요? 이번 가이드에서는 유튜브 수익화의 다양한 방법을 심도 있게 다루어 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 수익, 팬 펀딩과 슈퍼챗, 슈퍼 스티커, 멤버십 운영부터 지식 산업, 쇼핑몰 운영, 공동구매, 개인 홍보까지 다양한 전략을 소개합니다.
또한, 협찬과 광고 활동, 제휴 마케팅, 콘텐츠 판매 및 팬층 강화 방법, 영상 제작 대행, 음원 수익 등도 다룹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익화 방법을 찾아보고, 성공적인 유튜브 채널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전략을 세워보세요.
1. 유튜브로 이루는 수익화 - 트리 구조로 보기
유튜브로 수익화 가능한 방안을 모두 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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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채널 내 수익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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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광고 수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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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 조건 : 구독자 10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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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폼 영상 : 1년 내 4000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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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영상 : 90일 이내 1000만 조회 - 생각보다 쉽지 않은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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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 펀딩, 슈퍼챗, 슈퍼 땡스, 슈퍼 스티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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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 내에서 유튜브가 마련한 다양한 수익화 방법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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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버십 운영 - 월구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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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자에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 제작 후 차별화된 혜택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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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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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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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 크몽, 탈잉, 라이브클래스, 네이버 쇼핑 등에 유통 (또는 메이저 출판사 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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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 출강 + 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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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출간 (종이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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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 제품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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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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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 제품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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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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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즈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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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쇼핑 - 카페24 자사몰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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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구매 진행 - 업체 컨텍 의뢰 또는 승낙 -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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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홍보 - 개인 사업 홍보로 마케팅 효과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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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 / 협찬 / 광고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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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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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협찬 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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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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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촬영 영상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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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성 영상 업로드 (업체가 제작한 영상 단순 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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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단 - 무상 또는 대여 후 광고 컨텐츠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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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컨텍 : 채널에 이메일 주소 남겨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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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 컨텍 : 레뷰, 리뷰노트, 판다랭크 등의 체험단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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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체험단 - 무상 또는 대여 후 광고 컨텐츠 제작 (원고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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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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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내 배너 광고 - 영상 내 코너 부분 전화번호 + 배너 그림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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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몽 - 등에서 검색하시면 얼마에 판매하는 지 알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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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게시물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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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 - 타 채널에 출연 (팟캐스트,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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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홍보 원고료 - 영화, 드라마, 음악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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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구매 진행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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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체험단 대행 - 팸투어, 해외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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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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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럴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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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클라우드 웨이즈, 벌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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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서비스: 릴리스AI, 퓨쳐툴즈 검색(2800개 검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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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고잉버스 (저도 쓰고 있는데, 대응이 빠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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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아트리스트, 에피데믹 사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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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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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쿠팡 파트너스(3%), 지마켓(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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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픽 - 쿠파스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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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서비스 이용 - 제휴 수익처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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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알리 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아마존(미국, 일본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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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판매 및 제휴수익 + 팬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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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 서비스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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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구독 서비스 개발 추가 수익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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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유료 뉴스레터,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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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티켓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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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이벤트, 팬미팅, 워크숍 등 티켓 판매 수익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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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온디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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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영상 콘텐츠 유료 제공 - 판매 및 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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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싱 컨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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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콘텐츠 - 다른 매체나 기업에 라이선싱 제공 사용료 수익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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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제작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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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영상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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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원 수익 - 쇼츠 음악에 음원 제공사 음악을 쓰고 수익 분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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짤스튜디오, 쇼츠 플리, 쇼츠 뮤직, 콘샐러드
1) 유튜브 수익화 전 - 보셔야 할 것 - 주언규PD 욕 처먹어도 유튜브 복귀한 이유
애드센스에 집중하기 보다, 내가 ‘뭘 팔 수 있을까’ 를 고민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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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주언규PD의 내가 욕 처먹으면서 유튜브 복귀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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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으로 수익화를 이루기 위한 방안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유튜브, 블로그 운영 팁 - 정보 파일 공유 중 - 무료 공유 중
3) 온라인 비즈니스 수익화 정보 공유 커뮤니티 - 네이버 큐레이터 단비 카페
2. 유튜브로 이루는 수익화 방법 - 세부 설명
유튜브를 통한 수익화 방법은 매우 다양하며, 각각의 방법은 일정한 조건을 충족해야 가능합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모든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각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유튜브 채널 수익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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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 펀딩 및 슈퍼챗, 슈퍼 땡스, 슈퍼 스티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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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들이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댓글을 통해 금전적으로 후원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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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챗 : 라이브 스트리밍 동안 팬들이 메시지를 하이라이트하여 후원하는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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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땡스 : 업로드된 영상에서도 후원이 가능하도록 한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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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스티커 : 라이브 채팅에서 팬들이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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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버십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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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멤버십을 통해 구독자에게 독점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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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버십 설정 및 운영 : 가입자는 월 구독료를 지불하고, 채널 운영자는 멤버십 전용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맞춤형 이모티콘 등을 제공합니다.
2) 자기 사업을 통한 수익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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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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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 컨설팅 - 강의팔이, 뭔 팔이 욕하기보다 남들은 어떻게 돈 벌고 있나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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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온라인 강의나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운영 노하우, 마케팅 전략 등을 강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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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정보: 라이브클래스, 탈잉, 크몽, 클래스 101, Udemy, Teachable 같은 온라인 강의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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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출간 - 1인 1책 시대라는 요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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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전자책 외에도 종이책을 출간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전통 출판사를 통해 출간하거나 자가 출판을 통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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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정보: 자가 출판 플랫폼으로는 아마존의 KDP(Kindle Direct Publishing)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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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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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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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을 운영합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쇼핑몰로 유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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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정보: 네이버 쇼핑, 지마켓, Shopify, 카페24 같은 쇼핑몰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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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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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지마켓, 티몬, 위메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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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브랜딩 +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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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를 통해 자신의 사업을 홍보하여 마케팅 효과를 증대시킵니다. 예를 들어, 미용실을 운영하는 경우 미용 관련 콘텐츠를 통해 잠재 고객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마플샵 굿즈 제작 - Marple Shop 링크 보신 적 있을 겁니다 - 이게 그겁니다
3) 협업 / 협찬 / 광고 활동 ← 자기 사업이 아니라면 이 파트 목표로 운영
인플루언서 활동
브랜드 협찬, 광고 영상 제작 및 업로드, 체험단 활동, 타 채널 출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하며, 비즈니스 문의 이메일을 공개하고, 소셜 블레이드, 녹스 인플루언서, 유하 등 마케팅 대행사를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영상 내 배너 광고나 커뮤니티 게시물 광고를 통해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으며, 크몽, 뉴스픽, 짤블로그 같은 플랫폼을 이용해 광고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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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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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협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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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협찬을 받습니다.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협찬을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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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정보: 브랜드 협찬을 위해 채널 프로필에 비즈니스 문의 이메일을 공개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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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대행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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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블레이드 - https://socialblad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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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스 인플루언서 - https://kr.noxinfluenc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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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튜브 - https://www.socialchai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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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 디바이드 - http://7divid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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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프 에이전시 - https://www.surf-agenc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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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J 마케팅 - https://www.ajmarketing.io/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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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네이션 - https://www.viralnati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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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 리치 - https://neoreac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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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플루언스 - https://www.upfluenc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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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파이럴큐 - https://www.aspire.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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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렌트 리소시스 - https://www.talentresourc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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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 https://www.influenc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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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크리에이션 - https://junglecreatio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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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트 에이전시 - https://goatagenc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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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체인 - https://www.socialchai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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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찬 - 채널 내 이메일 등 연락 수단 등록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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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촬영 영상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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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업체 제품을 소개하는 광고 영상을 제작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예를 들어, 제품 사용 후기를 영상으로 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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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정보: 광고 촬영 시 제품의 장점과 사용법을 명확히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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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성 영상 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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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업체가 제작한 광고 영상을 채널에 업로드하고 광고료를 받습니다. 단순 업로드 외에도 추가 리뷰나 언급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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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정보: 광고성 영상은 유튜브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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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 - 유료 또는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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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채널 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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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팟캐스트, 인터뷰 등 타 채널에 출연하여 홍보합니다. 다른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구독자와 시청자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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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 출연 - 출연료, 광고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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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파, 케이블 출연 및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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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드라마, 단편 컨텐츠 참여 및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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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제작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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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구매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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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제품을 공동구매 방식으로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공동구매는 여러 사람이 함께 구매하여 할인 혜택을 받는 방식으로, 채널 운영자가 주도하여 공동구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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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릭씨 - 브릭셀러 - https://biz.brick-c.com/product/sel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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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체험단 활동 -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외
설명: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사용 후 리뷰 영상을 제작합니다. 체험단 활동을 통해 제품 사용 경험을 공유하고, 광고료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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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정보: 레뷰, 리뷰노트, 판다랭크 등의 체험단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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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뷰 체험단 - https://www.revu.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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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노트 체험단 - https://www.reviewnot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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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다랭크 체험단 - https://pandarank.net/reward/campaign
3-2) 88만 유튜버도 적자보며 운영되는 유튜브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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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 컨셉에 따라 협찬과 광고가 원활치 않은 경우 발생 - ‘딜레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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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레마 - 유튜브가 돈이 안되니 협찬/광고(숙제) 받아야 되는데, 그러자면 비판적 컨텐츠를 제작할 수 없다는 문제가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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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 NO MG - 러닝 게런티 광고로 영상 끝에 광고 영상 붙이기로 결정
3-3) No MG 계약 / 100% 러닝 게런티 계약 - 용어 설명
광고 계에서 "No MG, 100% 러닝 게런티"는 광고 모델 계약의 한 형태를 나타냅니다.이 계약 방식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No MG (No Minimum Guarantee): 최소 보장금액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즉, 초기에 고정된 출연료를 지불하지 않습니다.
2.
100% 러닝 게런티 (Running Guarantee): 광고의 성과나 판매량에 따라 모델의 보수가 전적으로 결정됩니다. 이는 광고의 실제 효과나 제품 판매 실적에 비례하여 모델에게 보상이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계약 방식의 의미와 영향:
1.
리스크 분담: 광고주와 모델이 광고의 성공에 대한 리스크를 공유합니다. 광고가 성공하면 모델은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실패하면 수익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2.
중소기업 지원: 이 방식은 초기 비용 부담을 줄여 중소기업의 광고 모델 활용을 용이하게 합니다.
3.
성과 중심: 모델의 보수가 광고의 실제 효과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모델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4.
유연성: 전통적인 고정 출연료 방식에 비해 더 유연한 계약 구조를 제공합니다.
이 계약 방식은 광고 업계에서 리스크와 보상을 조정하는 새로운 접근법으로, 특히 중소기업과 신생 브랜드에게 유리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4) 제휴 마케팅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 최소한의 추천 수익화 루트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제휴 마케팅의 한 형태로, 웹사이트 소유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이를 통해 발생한 판매나 클릭 등 성과에 따라 수수료를 받는 방식입니다.
어필리에이트는 보통 블로그, 소셜 미디어,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링크나 배너를 통해 광고주 상품을 소개하며, 소비자가 이 링크를 통해 구매를 할 경우 일정 비율의 커미션을 얻게 됩니다.
이는 광고주 입장에서는 성과 기반으로 마케팅 비용을 지출할 수 있고, 어필리에이트는 별도의 재고나 물류 부담 없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상호 이익을 도모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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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럴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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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서비스나 제품의 추천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수익을 창출합니다. 예를 들어, 클라우드 웨이즈, 벌쳐 같은 서버, 릴리스AI, 퓨쳐툴즈 같은 AI 서비스의 추천 링크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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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원 서비스 어필리에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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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 걱정 없는 아트리스트 - 푸티지 - 본 링크로 결제 시 2개월의 추가 사용 기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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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피데믹 사운드 - https://www.epidemicsound.com/campaig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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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프레스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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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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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웨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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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프로그램 제휴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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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툴 2800개 검색 가능한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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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A 마케팅 - 제휴 프로그램, 사이트,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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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 프로그램, 사이트,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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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프라이스 - https://www.linkpric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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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핑 - https://tenping.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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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 텐핑 연계 - 설명 유튜브 영상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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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전트 - https://agentw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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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스 cpa - https://leaderscpa.com/leadersc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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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픽 - https://adpic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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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어필리에이트 - https://www.cj.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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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어 어세일 - https://www.shareasale.com/in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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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뱅크 - https://www.clickban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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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제휴 - 쿠파스 무조건 하세요 -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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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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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쿠팡 파트너스, 지마켓 등과 제휴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제품 링크를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수수료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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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픽 - 쿠파스 활용
5) 콘텐츠 판매 및 제공을 통한 제휴수익 + 팬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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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 서비스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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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유료 뉴스레터,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 등을 통해 추가 수익을 창출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주제에 대한 심층 분석 콘텐츠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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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티켓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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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라이브 이벤트, 팬미팅, 워크숍 등의 티켓 판매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추가 수익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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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싱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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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다른 매체나 기업에 영상 콘텐츠를 라이선싱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예를 들어, 방송사나 웹사이트에 콘텐츠 사용 권한을 제공하고 사용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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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온디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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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특정 영상 콘텐츠를 유료로 제공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판매 또는 대여 형태로 제공하여 팬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은아 오물 풍선 그만날려 - 글자수 기준으로 금액을 책정하고, 춤을 춰줍니다, 돈을 받고 본인들 채널에 올려주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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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아짐키야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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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아짐키야 나무위키 - https://namu.wiki/w/Team Azimki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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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아짐키야 주문 사이트 - AZIMKIYAAZIMKI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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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아짐키야에 대한 시선 - 관련 뉴스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3891040
6) 영상 제작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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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기획, 영상 편집 등의 영상 제작 서비스를 대행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다른 채널이나 기업의 영상을 대신 제작해주는 서비스입니다.
7) 음원 수익 - 쇼츠 음원 사용료 분배
3. 유튜브 수익화 -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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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를 통한 수익화 방법은 다양한 형태로 가능하며, 각각의 방법에는 필요한 조건과 절차가 있습니다. 자신의 채널 특성과 목표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각 방법에 대한 추가 검색과 학습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한 수익화는 단순히 운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닙니다. 전략적인 접근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이번 가이드를 통해 소개한 다양한 수익화 방법들을 잘 활용한다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콘텐츠와 팬층을 꾸준히 구축하는 것입니다.
구독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또한, 다양한 수익화 방법을 병행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애드센스 수익과 팬 펀딩, 제휴 마케팅을 동시에 활용하는 전략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플랫폼입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여러분의 유튜브 채널이 더욱 성장하고, 성공적인 수익화로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여정에 이 가이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